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남부발전 안동빛드림본부, 취약계층 어르신 생활환경 개선활동 전개

2024-08-13 18:13 | 박준모 기자 | jmpark@mediapen.com
[미디어펜=박준모 기자]한국남부발전 안동빛드림본부는 포스코이앤씨와 함께 안동시 풍산읍 매곡1리에 거주하는 어르신의 집을 방문해 청소봉사를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남부발전과 포스코이앤씨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이번 활동은 평소 몸이 불편해 집 청소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남부발전은 포스코이앤씨와 함께 봉사단을 꾸려 집 청소와 쓰레기 처리 등 봉사활동을 진행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으며, 취약계층 어르신의 생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생필품을 전달했다.

남부발전은 안정적인 전력 수급을 위해 안동빛드림본부에 524MW 규모의 안동복합 2호기를 추가 건립할 예정이며, 포스코이앤씨를 시공사로 선정해 신규 건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윤상옥 남부발전 안동빛드림본부장은 “어르신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협력 및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에너지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에너지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