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나투어, 시작부터 끝까지 밀착케어 ‘하나ON 서비스’ 론칭

2024-08-18 15:50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패키지여행은 '예약 대기', '예약확정', '출발확정' 순으로 예약 진행 상황을 확인해야 최종적으로 여행이 출발 가능한지 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소비자들이 이 과정에서 예약 상황이 언제 바뀔지 담당자의 연락만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나투어는 이와 같은 불편을 해소하고 여행 전부터 여행 중, 여행 후까지 여행의 전 과정을 밀착케어하는 ‘하나ON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각 시점마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앱 PUSH 알람으로 시의적절하게 알림을 제공해 사전에 준비해야 할 부분들을 꼼꼼하게 챙겨준다. 

하나투어 '하나ON 서비스'./사진=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 모바일 앱 홈 화면에서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해외 패키지 여행 예약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일부 상품 제외) 여행 예약일부터 도착 2주 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예약 즉시부터 출발일 하루 전까지 여행 전에는 하나ON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별 예약 진행 상황(대기, 확정)을 고객센터 및 대리점 등에 문의하는 번거로움 없이 모바일 앱 홈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출발 전 D-Day, 예약 담당자 정보, 출국 전 준비사항, 기초 여행지 정보, 현지 날씨, 출발일 미팅 장소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일자별로 앱 PUSH 알림을 발송해 여행 전 준비해야 하는 정보들을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여행 중에는 인솔자와 원활한 소통을 위한 연락처를 안내하고 ‘하나오픈챗’ 기반의 전용 단체 채팅방 생성 시, 외부 메신저 사용 없이 인솔자와 커뮤니케이션 가능하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챗GPT 기반으로 현지 날씨, 일정표, 주요 관광지 정보, 유용한 현지어 등 현지 여행 중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여행을 한층 더 수월하게 도와준다. 만보기 서비스인 ‘여행만보’는 여행 중 놓치지 말아야 할 고객 혜택인만큼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여행 후에는 한국 도착 이후부터 약 2주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가이드 평가 및 여행 전반에 대한 사진/영상 후기 등을 남기고 마일리지 혜택을 쌓을 수 있다. 다음 여행지를 맞춤 추천하고 여행지 정보도 제공한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하나투어 닷컴과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달 15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ON 서비스’ 기대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100만 마일리지(1명), 3만 원/4000원 상당의 기프티콘(110명)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진행하는 하투데이 기획전 상품을 찜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하나ON 서비스’는 챗GPT와 같은 최신 AI 기술 및 하나투어가 제공하고 있는 여행 편의 서비스 ‘하나오픈챗’, ‘여행만보’ 등 디지털 기술을 집약한 서비스다. 이를 적극 활용해 정확도가 높은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B2B 대상 AI 기술 도입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하나투어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고객 상담 시 필요한 상품 비교, 예약 관리 등을 AI가 분석하고, 판매 촉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들의 앱 사용성을 높이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나투어의 고도화된 기술들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하나ON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라며 “신규 가입 및 앱 재방문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