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보-한경국립대, 지역산업 연계 기술이전 활성화 추진

2024-08-22 16:24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22일 경기도 안성시 소재 한경국립대학교에서 한경대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사업화 촉진 및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영길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사진 왼쪽), 윤덕훈 한경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한경대가 보유 중인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지역 우수기술기업에 실효성 있는 기술중개업무 및 육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경대는 보유기술에 대한 기술이전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기보에 제공하게 된다. 기보는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의 발굴·추천 △기술이전 및 중개업무에 필요한 정보 제공 △우수기술 이전을 통한 사업화 촉진 지원 △기술이전 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등 성공적인 기술이전과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영길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 지역 우수기술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위한 협력 방안이 마련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기보는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관련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대학과 협력을 확대해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