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2024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17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2024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17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모집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IT, 고졸인재 등 4개 분야이다. 디지털 분야는 디지털신사업 기획, 인공지능 모델링 등을, IT 분야는 클라우드 프레임워크 운영,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각각 주요 직무로 하고 있다.
지원자는 다음달 19일까지 기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행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1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기은은 지원자들과 보다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음달 2일부터 2주일간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6일에는 기은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기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고용 창출을 선도하겠다"며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이번 채용에도 장애인 가점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기은은 공개채용 외 우수한 인재들을 적기 모집하기 위해 정규직 수시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은행의 현장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IBK창공' 혁신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인턴 채용공고는 10월 말께 게재될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