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경영학부 이상재 교수가 국제 학술지 ‘Advances in Internet of Things and Edge Computing’의 편집위원(editorial board member)으로 선임됐다고 30일 밝혔다.
‘Advances in Internet of Things and Edge Computing’은 사물통신(Internet of Things) 및 엣지 컴퓨팅의 설계 및 응용에 관한 분야의 영향력 있는 연구 결과를 게재하는 국제학술지다. 이 교수는 저널에 투고되는 사물통신 및 엣지 컴퓨팅 분야의 논문 심사 및 편집에 참여한다.
이 교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분야에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기법을 적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예측하거나 설명하는 연구를 수행해 왔다.
이 교수는 모바일 및 사물통신의 지속적 사용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고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법을 응용해 B2B 시스템의 보안 통제 절차를 제안하는 연구결과를 학술지에 게재했다. 또한 △RFID △클라우딩 서비스 △4G 네트워크 △인트라넷 △소셜 앱 △소셜네트워크의 도입 혹은 연속적 사용에 미치는 시스템 변수에 대한 연구 결과를 게재했다.
이 교수는 “앞으로 사물통신 기반 모바일 시스템, 빅데이터를 사용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그리고 사이버보안 경영관리 분야에서 높은 학문적 영향력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더 발전적으로 변환된 최신의 머신러닝 기법을 텍스트 마이닝 등에 적용해서 비즈니스 서비스 성과를 예측하는 연구, 그리고 클라우딩 서비스, 소셜 컴퓨팅, 모바일 컴퓨팅 분야에서 질적으로 우수한 연구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