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명절 선물 부동의 1위는…정관장 홍삼정 ‘1가구 1병꼴’

2024-09-04 10:44 | 이미미 기자 | buzacat59@mediapen.com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해마다 명절이면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시 유행하는 코로나19에 건강을 챙기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건강기능식품 ‘정관장 홍삼정’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정관장 홍삼정/사진=KGC인삼공사 제공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부동의 1위 소재는 수년째 ‘홍삼’이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은 보통명사로 쓰일 정도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았다.
 
‘정관장 홍삼정’은 2007년 1000억 원의 매출액을 돌파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연 매출 3000억 원으로 급부상했다. 

매년 100만 병 이상 팔리는 ‘정관장 홍삼정’은 20초에 1병이 판매되는 것으로 ‘20초 홍삼’이란 닉네임을 얻을 정도로 대중적 인기가 높다. 2009년부터 2023년까지 누적판매 2210만 병을 기록했다. 대한민국 전체 가구가 집집마다 홍삼정 한 병씩 구매한 꼴이다.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루는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홍삼의 역사와 궤를 함께 한 ‘정관장 홍삼정’의 시초는 18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홍삼을 먹기 편하게 가공하는 방법을 고민한 결과 개성지역에 삼정과 산하 홍삼증포소가 설치됐다. 이곳에서 현재 ‘정관장 홍삼정’과 같은 농축액 형태의 홍삼가공제품이 최초로 탄생했다.
 
‘홍삼 유효성분의 결정체’라고 불리는 ‘정관장 홍삼정’은 다양한 유효성분을 최적화해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 했다는 평을 받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깊고 진한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프리미엄 라인을 추천한다. 프리미엄 라인의 대표제품인 ‘홍삼정 천(天)’은 6년근 홍삼 중 선별한 최상위 0.5%의 귀한 천삼(天蔘) 만을 사용한다. 
 
좀 더 부드러운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홍삼정 리미티드’가 적합하다. 정관장 홍삼 중 상위 2% 수준에 해당하는 지삼을 함유한 제품이다. 내부 조직이 치밀하고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뛰어난 고급 홍삼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삼정’은 수천년간 이어온 고려인삼의 헤리티지를 담은 자산으로 홍삼의 근원적 가치를 담고 있다”면서 “장인정신 전통과 현대 기술 노하우로 접목한 100% 홍삼농축액을 바르게 담아 세계인의 건강증진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