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뷰티업체들이 최근 오프라인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고 SNS '인증샷' 문화가 자리잡은 젊은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있는 컨셉의 플래그십 스토어나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에이피알 스페이스 도산 내부./사진=에이피알 제공
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뷰티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스토어나 팝업 스토어에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몰리고 있다.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널디 등 에이피알의 인기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에이피알 유니버스’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나섰다.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은 메디큐브, 널디, 포맨트 등 에이피알이 그간 론칭한 인기 브랜드들이 개성을 펼치면서도 상호 간 유기적인 연결성을 강조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스페이스 도산은 ‘미지의 행성들을 탐사하는 우주정거장(Outpost in Planet M)’이라는 콘셉트 아래 신비한 우주 공간에서 에이피알의 여러 브랜드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입구부터 우주정거장을 연상시키는 에어로크 연출을 비롯, 실내 벽면 전체 LED를 통해 신비로운 우주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표현했다.
또 각 층마다 브랜드의 개성과 특징을 행성들로 표현했다. 메디큐브의 경우 미래 연구소의 모습을 갖춘 ‘메디큐브 행성(Planet M)’으로 연출됐으며 나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널디는 신인류가 존재하는 ‘널디 행성(Planet N)’으로, 최고의 순간을 향기로 표현하는 포맨트는 향기 오브제가 가득한 ‘포맨트 행성(Planet F)’으로 구성됐다.
무신사 뷰티는 오는 8일까지 40여 개 로컬숍과 함께 성수동에서 대규모 뷰티 축제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처는 대규모 오프라인 팝업 행사가 열리는 3일간 성수역에서 서울숲을 연결하는 성수동 일대에 있는 로컬숍으로 구성됐다. 메인 팝업 공간인 아이언 빌딩, 무신사 테라스 성수, 무신사 스퀘어 성수4와 인접해 행사 기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성수동에서 필수 방문 코스로 손꼽히는 뷰티 브랜드숍 11곳이 참여한다. △러쉬 성수점 △아모레 성수 △이니스프리 디아일 △톤28 라이브러리 △힌스 성수 △휩드 하우스 성수 등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상품의 샘플을 증정한다.
또 성수동 인기 맛집 22곳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갓잇 서울숲점 △따우전드 성수점 △서울브루어리 △아즈니섬 등 인기 F&B 방문 시 최대 40% 메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헤어 및 네일숍 5개가 참여해 10% 시술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와 ‘프레시안’도 팝업스토어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을 강화한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에 참여해 핑크를 배경으로 화사한 꽃들이 만개한 팝업스토어를 연다. 주요 제품으로 최근 출시한 립 신제품 ‘틴트 글로서(Tint Glosser)’를 선보이며 샘플 증정,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틴트 글로서는 틴트와 글로스, 플럼퍼 등을 하나의 제품에 담아, 생기 있고 도톰한 불륨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은 내달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80여개 화장품업체들이 참여하는 팝업스토어 행사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한다. 프레시안은 베스트셀러 ‘에그라이크 쿠션’을 비롯해 촉촉한 유리알 광택을 선사하는 ‘글래스라이크 랩 젤리’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