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LIG넥스원, 육군 11사단 찾아 장병 생활용품 전달

2024-09-09 15:55 | 박준모 기자 | jmpark@mediapen.com
[미디어펜=박준모 기자]LIG넥스원은 자매결연 관계인 육군 제11기계화보병사단을 찾아 조국수호에 헌신하는 대한민국 군 장병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펼쳤다.

LIG넥스원은 지난 6일 박배호 C5ISR사업부문장 등이 11사단 사령부를 찾아 장병 복지를 위한 생활용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6일 LIG넥스원 박배호 C5ISR사업부문장(왼쪽)이 육군 11사단을 찾아 장병 복지를 위한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권혁동 11기동사단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IG넥스원 제공



LIG넥스원은 2012년 육군 제11기계화보병사단과 1사 1병영 자매결연으로 인연을 맺은 뒤 12년째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화랑부대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진 육군 제11기계화보병사단은 LIG넥스원이 개발에 참여한 ‘비호복합’을 운용하고 있다. 비호복합은 30mm 자주대공포 ‘비호’에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을 추가한 이동식 대공포를 말한다.

박배호 LIG넥스원 부문장은 “무기를 만드는 기업과 이를 직접 운용하는 부대 사이의 교류활동은 더욱 의미가 있다”며 “이번 위문 생활용품 지원으로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직접적인 군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IG넥스원은 1사 1병영 후원활동 이외에도 2010년 방산업계 가운데 처음으로 서울현충원 30묘역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묘역정화 활동 및 애국 시무식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후원과 서해수호의 날 추모행사 등 다양한 호국보훈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