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aT, 알기쉬운 창업지침서 발간한다

2015-09-24 14:54 | 이상일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이상일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식품산업 발전과 먹거리에 대한 대국민적 관심 확대 등에 부응하여 식품기업 창업 가이드를 제공한다.

식품기업은 일반 제조업과 달리 각종 식품위생을 비롯한 제반 규정 확인 등 사전 준비할 사항이 많고, 공장설립 등의 요건이 까다로워 식품기업 설립에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게 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는 창업시리즈 1편 “식당창업 이렇게 합니다”에 이어 제2편 "식품기업은 이렇게 만듭니다"를 온라인으로 배포하여 식품기업을 창업하고 운영하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관련 정보와 전문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시리즈 2편 : 식품기업은 이렇게 만듭니다」는 크게 창업절차 개요, 공장설립 등록절차 및 방법, 사업자 등록절차, 식품위생법 인․허가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프로세스별 필요서류는 물론이고 등록 시 유의사항 그리고 특히 식품위생법 인․허가에 대한 부문까지 일목요연하게 안내하고 있어 식품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은 “본 가이드북이 식품기업을 설립하여 운영하는 데 나침반 역할을 수행하고 더 나아가 식품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기업지원센터에서는 2009년부터 심층컨설팅과 현장코칭 지원사업을 통해 2,200여 개소의 식품기업이 겪고 있는 경영상의 애로해소 및 매출확대 등 경영활성화를 적극 지원해오고 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