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서동영 기자]롯데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일대에 분양한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정당계약 시작 후 3개월여 만에 100% 계약을 이뤘다고 13일 밝혔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을 방문객들이 단지모형도를 살펴보고 있다./사진=롯데건설
분양업계에서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교통, 교육, 문화, 생활편의시설 등을 갖춘 광명뉴타운에 들어섰기에 완판이 가능했다고 보고 있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서울 강남 및 강북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가능하다. 인근 KTX광명역을 이용해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도 갈 수 있디. 여기에 광명서초를 비롯해 광명남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광문고 등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각종 학원이 집적돼 있는 철산학원가도 가깝다.
단지는 평지 위주의 아파트로 설계돼 산책 및 보행하기에 편하다. 서측에는 걷기 좋은 목감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너부대 근린공원을 비롯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도덕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갖췄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광명뉴타운의 미래가치까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두루 갖춘 것이 완판 결과를 가져온 거 같다”며 “롯데캐슬 브랜드를 믿고 선택해주신 만큼 기대해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해 보답드리겠다”라고 말했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 39~84㎡, 총 150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입주 시기는 2027년 10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