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특별교육 수강생 선착순 100명 모집

2024-09-19 08:49 | 구태경 차장 | roy1129@mediapen.com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오는 9월 26일, 27일 양일간 시청역(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야외광장 ‘서울마당’에서 열리는 ‘2024년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 행사와 연계한 귀어귀촌 특별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어촌어항공단 C.I./사진=어촌어항공단



한마당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도시민과 귀어귀촌 관심‧희망자를 대상으로 귀어귀촌 및 어촌관광과 관련한 정부‧지자체별 정책 홍보, 상담, 어촌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종합센터는 한마당과 연계한 특별교육을 통해 교육생의 귀어귀촌과 어촌관광 정책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 이수시간도 차수당 최대 8시간까지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프로그램은 크게 메인 무대프로그램 참여와 부스 자율탐방‧상담등이 있다. 메인 무대프로그램은 어촌 마을 리더 및 우수 귀어인 토크쇼, 귀어귀촌‧어촌관광 퀴즈쇼로 구성되고 무대 참여 시 각 1시간이 인정된다. 또한, 지역 귀어학교‧귀어귀촌 지원기관 등 17개소 내외의 기관이 마련한 36개의 지역별 부스에 자율탐방, 일자리 상담 등을 받으면 부스당 30분의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9월 24일까지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에서 1차(9월 26일), 2차(9월 27일) 교육 중 본인이 원하는 날짜의 교육을 신청하면 되며, 신청은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관련 자세한 정보는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도섭 공단 센터장은 “이번 귀어귀촌 특별교육은 도시민과 귀어귀촌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상담 등을 제공하고 선배 귀어귀촌인과의 소통을 통해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