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AI가 종목 분석" 미래에셋증권 '마켓 어시스턴트 시스템' 구축

2024-10-07 13:06 | 이원우 차장 | wonwoops@mediapen.com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업무 효율화를 위해 실시간 주가정보, 뉴스 등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이 종목 분석을 수행하는 'AI 마켓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업무 효율화를 위해 실시간 주가정보, 뉴스 등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이 종목 분석을 수행하는 'AI 마켓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미래에셋증권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AI가 실시간 주가 정보를 기반으로 모멘텀, 변동성 등 다양한 기술적 지표 및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뉴스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종목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게 된다.

미래에셋증권 임직원 누구나 사내 인프라에 구축된 해당 시스템으로 관심 종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특정 시점에 원하는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지난 9월 미래에셋증권은 전사 직원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업무 어시스턴트를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는 AI 어시스턴트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박홍근 미래에셋증권 IT부문 대표는 "이번에 오픈한 마켓 어시스턴트는 증권업 특성에 맞게 AI에 실시간성을 보완해 임직원 모두가 금융 분석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금융 데이터와 분석 기법을 접목해 시스템을 꾸준히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