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킨텍스,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 개최

2024-10-08 09:12 | 권동현 기자 | ohyean92@mediapen.com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킨텍스(대표 이재율)는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 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대한민국 산업의 허리! 소부장과 뿌리 산업’이라는 주제로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을 개최한다.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 포스터./사진=킨텍스 제공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은 첨단 소재, 부품, 장비, 뿌리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국내외 소재부품, 뿌리 기업, 수요기업, 민간 투자사, M&A 전문가 등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총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특화단지관, 융합혁신지원관, 소부장DX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으뜸기업 홍보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뿌리산업정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며 대한민국 소부장 및 뿌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명예의 전당인 유공 포상관도 별도로 마련해 개막식을 통해 기업 및 개인의 유공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기업 간 네트워킹 및 기술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관 운영과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는 포럼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일반 관람객을 위한 관람 가이드 등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는 “산업의 근간이자 제조업 핵심인 소재, 부품, 장비와 뿌리산업은 기술의 공유와 네트워킹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이번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이 그 교류의 장으로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원활한 행사 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