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수산자원공단, 청년어업인 어선임대사업 모집

2024-10-14 10:01 | 구태경 차장 | roy1129@mediapen.com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수산자원공단은 오는 27일까지 2024년 하반기 어선청년임대사업을 통해 새로운 청년어업인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어선청년임대사업 홍보 포스터./사진=수산자원공단



공단 어선청년임대사업은 어촌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어업인들에게 어선 임차료의 50%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어업 활동을 위한 현장 실습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어선 임대 외에도 전문가 컨설팅과 어선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돼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어업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어촌 사회의 세대교체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하반기 모집에서는 총 30명 이상의 청년어업인을 선발할 예정이며, 특히 귀어학교 수료자 및 어선원 경험자는 우선적으로 계약이 체결된다. 어선을 새로 임대하는 청년들은 어선 임대료의 절반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우수 어업인과의 멘토링을 통해 실제 어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수산자원공단 이춘우 이사장은 “이번 하반기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어촌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 가능한 어업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청년들이 수산업에 진입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히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어선청년임대사업은 만 49세 이하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년어업인으로 도전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청년어업인은 계약 이후 어선 임대차 플랫폼을 통해 어선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청년어업인에게 임대할 유휴어선은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어선을 임대하고자 하는 어업인은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을 통해 지역별 어업인 현장설명회를 신청할 수 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