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11월 분양

2024-10-22 10:55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신동아건설과 모아종합건설은 오는 11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투시도./사진=신동아건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경기 평택시 일대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6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는 △84㎡A 262가구 △84㎡B 145가구 △99㎡ 235가구 등이다. 2025년 9월 입주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특히 1순위부터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체 가구의 50%가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지난 2022년 사전청약 진행 결과 32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5741명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4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자리한다. 특히 평택지제역은 현재 수서고속철도(SRT)가 운행 중이며 수원발 KTX 및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C 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다. 이를 통해 평택지제역은 향후 수도권 광역교통망 요충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 밖에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단지는 평택고덕 나들목(IC)도 가까워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이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주요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계획된 교육특화구역이다. 국제학교를 비롯해 교육시설과 다수의 초·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바로 옆에 초·중·고교 예정 부지가 자리하고 있다. 또 국제학교(예정)와 학원가(예정), 도서관(예정) 등 각종 교육 관련 시설이 가깝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병·의원 등 편의시설이 갖춰지는 상업용지가 인접해 있다. 여기에 홈플러스, 코스트코(예정) 등 대형 유통시설과 함께 평택아트센터(예정), 평택신청사 행정타운(예정) 등 문화·행정 인프라도 가깝다. 이 밖에 단지 인근으로 새솔근린공원, 고덕 수변공원 5호, 함박산 중앙공원, 바람산 등 녹지공간도 자리해 있다.

고덕국제신도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기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향후 삼성반도체와 연계되는 지식기반 첨단산업 클러스터 ‘고덕 R&D 테크노밸리’도 주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근으로는 지식기반형 첨단복합산업단지인 ‘평택 브레인시티’도 개발되고 있어 일대 종사자를 기반으로 풍부한 주택수요가 예상된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어린이집, 피트니스, 경로당,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춰질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