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신흥 부촌 동탄에 하이엔드 단독주택 ‘동탄 더힐’ 개봉박두

2024-10-25 09:00 | 조성준 기자 | abc@mediapen.com
[미디어펜=조성준 기자]신흥 부촌 동탄신도시의 배산임수 입지에 럭셔리 주거공간이 조성된다. 상위 0.1%를 위해 단 55가구만 공급되는 고급 단독주택 '동탄 더힐'이 주인공이다.

다음달 1일 분양을 앞둔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 소재 ‘동탄 더힐’ 조감도./사진=엠디엠


25일 업계에 따르면 부동산디벨로퍼 엠디엠(MDM)은 ‘부촌 명당’이라는 콘셉트에 걸맞는 하이엔드 단독주택 ‘동탄 더힐’을 다음달 1일 분양한다.

‘동탄 더힐’은 단지 바로 뒤 왕배산이 자리 잡고 지대가 높고 사시사철 산에 둘러쌓여 있으며 단지 옆 산책로를 통해 왕배산 매일 산책하고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프리이빗한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남쪽으로는 55만 평에 달하는 동탄호수공원을 도보 10분 거리 내에서 누리는 유일한 블록형 단독주택단지로 ‘배산임수’의 풍수지리적 환경조건을 갖추고 있다.

‘동탄 더힐’에 대해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서울에 한남 더힐이 있다면 수도권에는 ‘동탄 더힐’이 있다”며, 하이엔드 단독주택 ‘동탄 더힐’의 상징성에 대해 강조했다.

더 힐이란 단지명 같이 도심속에서도 자연으로 둘러쌓인 높은 지대에서 상위 0.1% 부자만이 모여 럭셔리한 라이프를 누리는 단지다. 특히 단 55필지만 분양하기에 소수의 부유층에게만 특권으로 주어진 하이엔드 단독주택단지로서 높은 희소성을 지닌다. 실제로 최근 단독주택을 찾는 기업체 대표와 임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더 크고 더 넓게 지을 수 있는 대지면적과 건축기준을 가지고 있어 부촌에 걸맞은 럭셔리 단독주택을 지을 수 있다. 총 55가구의 전용필지 90~150평형대로 구성돼 동탄 단독주택용지 중 최대면적에 해당하며 용적률 100%, 3층 이하의 건축 조건(타 단지 용적률 80%, 2층 이하)으로 전용 100평 분양 시 용적률 20%만큼 20평 더 지을 수 있다는 압도적인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동탄대로와 접해 동탄역(SRT, GTX-A), 롯데백화점, 동탄호수공원 등 핵심인프라와 인접한 입지에 위치해 타 단지 대비 입지적 측면에서도 부촌이 될 자격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왕배산 품고 동탄호수공원 걸어서 누리는 하이엔드 단독주택

‘동탄 더힐’은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일대에 총 대지면적 2만5487.60㎡(7710평), 각 필지별 전용면적 300㎡~525㎡(90~160평) 55필지 규모로 이달 말 착공에 돌입해 2025년 7월 준공 예정인 단지다. 

엠디엠이 시행하는 ‘동탄 더힐’은 토지대 392억 원을 프로젝트파이낸싱(PF)없이 전액 현금납부하고 착공에 들어가 안정적인 사업 형태로, 소비자가 믿고 분양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시공사는 유선종합건설이다.

‘동탄 더힐’은 동탄대로변에 위치하며 동탄역에 빠르게 접근하고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주요 편의시설 이용에 용이하다. 또한 동탄역 SRT, GTX-A를 통해 서울 수서역까지 19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동탄 더힐’ 바로 앞에 정거장이 조성되는 ‘동탄트램1호선(2029년 개통예정)’을 통해 ‘동탄 더힐’에서 동탄역까지 3정거장 만에 도달할 수 있다. GTX-A 전구간 개통되는 시점이 되면 동탄역을 통해 삼성역까지 소요 시간이 35분으로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동탄 더힐’은 에코라이프가 실현될 단독주택의 로망과 아파트의 보안과 편리함이 결합된
‘블록형단독주택용지’로 공급된다. 일반 단독주택과 달리 보안 시큐리티가 강화 적용된다. 단지 내 게이트 및 CCTV등이 설치되고 공동으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프라이빗하면서도 편리한 생활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총 55필지로 조성되는 ‘동탄더힐’은 단지의 레벨차(최대 15m)를 활용해 전체 단지가 일조 및 채광에 유리한 친(親)남향으로 집을 지을 수 있도록 방사형으로 배치했다.

모든 필지는 지상에서 3m를 들어 올려 용적률 및 층수에 산입되지 않는 벙커형 지하주차장을 계획해 지상 1층에 주차없이 마당정원 또는 수영장 등을 크게 조성할 수 있게 했다. 

지상 1층 마당정원에는 조경을 비롯한 수영장, 바비큐장, 홈캠핑장 등 가족들만의 공간에 자녀 및 반려견이 층간 소음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프라이빗한 꿈의 정원을 만들 수 있고, 특히 단독주택의 로망중 하나인 ‘벙커형 지하주차장’에는 주차장을 비롯한 유틸리티 공간을 마음껏 커스텀 할 수 있다. 영화관이나 스크린골프, 화방, 공방 등의 취미룸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꾸밀 수 있다. 

◆시행사 엠디엠, 토지대 100% 현금납부 및 착공 시작

‘동탄 더힐’ 블록형 단독주택은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달리 별도의 청약이나 자격조건 없이 원하는 필지를 바로 계약할 수 있고 중도금 30%를 무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어 초기 투자부담을 확 낮췄다.

분양관계자는 “동탄 더힐은 수도권 대표 자족도시이자 판교 다음의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있으며, 동탄대로와 왕배산을 끼고 있고 동탄호수공원을 걸어서 누릴 수 있는 명당의 입지환경을 자랑한다”며 “도심 속 럭셔리 단독주택의 로망을 실현할 수 있는 상위 0.1%를 위한 부촌단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앞서 공급된 ‘동탄글렌힐즈’가 최근 분양가 대비 약 200% 상승한 가격으로 거래돼 실수요 및 투자수요 모두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차별화 된 상품성과 55가구라는 희소성, 탄탄한 시행사 엠디엠의 믿을 수 있는 사업진행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더해지는 만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탄 더힐’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일대에 위치하고, 홍보관 내에서는 이태리 유명 주방가구 ‘Euromobil’ 및 프리미엄 욕실브랜드 ‘Gessi’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미디어펜=조성준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