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카카오뱅크, 한국ESG기준원 평가 첫 'A등급' 획득

2024-10-28 14:09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카카오뱅크는 지난 25일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 결과, 지난해 'B+' 대비 1등급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5일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 결과, 지난해 'B+' 대비 1등급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사진=카카오뱅크 제공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독려하기 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세 가지 부문을 평가해 ESG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카뱅은 지난 2022년부터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세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확보해 처음으로 '통합등급 기준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에서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경영 강화 부문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에서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을 강화한 게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 지배구조에서는 사외이사회 및 이사회사무국을 설치하고, ESG영역에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카뱅 관계자는 "환경경영 및 안전보건경영 강화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간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