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옷깃 세우는 찬바람…가을빛 물든 주말 부산 오늘·내일날씨는?

2015-10-02 17:51 | 이상일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2일 오늘 날씨는 어제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린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유입된 차가운 공기로 인해 찬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뚝 떨어져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23일 첫 단풍 소식을 접한 지 9일만에 설악산에는 첫 얼음이 관측됐다. 이날 설악산 최저기온은 영하 1.1도, 덕유봉 영하 0.6도, 향로봉 영하 0.4도 등 강원도 일부 산간지역은 지난해 보다 5일 일찍 영하권의 날씨를 기록했다.

   
▲ 옷깃 세우는 찬바람…가을빛 물든 주말 부산 오늘·내일날씨는?
부산기상청 퇴근길 오늘 날씨 및 기상예보에 따르면 현재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일부 해안지역과 내륙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날씨는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겠다. 내일 날씨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며 모레(4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및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내륙을 중심으로 밤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부산기상청 오늘 날씨 및 해상 전망에 의하면 일부 해안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내일 날씨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10월 첫 주말 날씨는 완연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지만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