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2일 오늘 날씨는 어제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린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유입된 차가운 공기로 인해 찬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뚝 떨어져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23일 첫 단풍 소식을 접한 지 9일만에 설악산에는 첫 얼음이 관측됐다. 이날 설악산 최저기온은 영하 1.1도, 덕유봉 영하 0.6도, 향로봉 영하 0.4도 등 강원도 일부 산간지역은 지난해 보다 5일 일찍 영하권의 날씨를 기록했다.
▲ 옷깃 세우는 찬바람…가을빛 물든 주말 부산 오늘·내일날씨는? |
오늘 날씨는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겠다. 내일 날씨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며 모레(4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및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내륙을 중심으로 밤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부산기상청 오늘 날씨 및 해상 전망에 의하면 일부 해안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내일 날씨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10월 첫 주말 날씨는 완연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지만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