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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3분기 영업이익 14억원…'야구 흥행'에 흑자전환 성공

2024-11-07 14:47 | 이승규 기자 | gyurock99@mediapen.com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컴투스는 지난 3분기 실적이 매출 1728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을 순이익 9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 CI./사진=컴투스 제공



매출은 전년 동기(1759억 원) 대비 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지난 3분기 ‘주술회전’ IP와의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으로 높은 성과를 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실적을 견인했다. 또 야구 인기 성장으로 인해 성장 곡선을 야구 게임 라인업이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것이 컴투스의 설명이다.

게임사업의 해외 매출은 약 69.1%로, 북미 28.2%, 아시아 24.4%, 유럽 14.2% 등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흥행 기록을 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지속 성장하는 주력 게임 라인업에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 신작 등을 더해 다양한 장르의 히트작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 

‘서머너즈 워’는 8회째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4’ 월드 파이널과 10주년 연말 프로모션 등을 통해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춘 다양한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 신작들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일본 야구 게임 시장을 겨냥한 기대작 '프로야구라이징’은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했다. 컴투스의 20여년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를 집대성해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리얼리티를 살려, 일본 야구 게임 팬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퍼블리싱 라인업인 AAA급 MMORPG ‘더 스타라이트’도 ‘25년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PC∙모바일∙콘솔의 크로스플랫폼으로 출시된다. 이 외에도 여러 장르의 신작 라인업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갈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홀딩스의 3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 471억 원, 영업손실 45억 원, 순손실 95억 원으로 집계됐다.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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