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이 유튜브와 ‘2024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크리에이터 더비’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 FC온라인이 총 상금 8000만 원 규모의 크리에이터 게임 대전 '유크타'를 개최한다./사진=넥슨 제공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이하 ‘유크타’)은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게임 대전으로, 올해는 FC 온라인과 함께 ‘크리에이터 더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총 상금 8000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에서는 크리에이터 3인으로 구성된 32개 크루가 두 팀으로 나뉘어 더비 매치 방식으로 FC 온라인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양 일간 진행되며, 각 팀의 득점수를 기준으로 날짜별 승리팀이 정해지고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크루에게는 추가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 접수는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FCO X 유크타 크리에이터 더비’ 전용 페이지를 통해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가입된 19세 이상의 크리에이터 중 대회 기간에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32개 크루는 11월 25일에 발표되며, 11월 30일에는 두 팀을 구성하는 드래프트 방송을 진행한다.
FCO X 유크타 크리에이터 더비 경기는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중 노출되는 쿠폰 등록 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미디어펜=이승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