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간밤 토스증권 미국주식 거래장애 "현지 시스템 오류"

2024-11-12 11:05 | 이원우 차장 | wonwoops@mediapen.com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지난밤 미국 현지 통신업체 시스템 오류로 거래 장애가 발생해 토스증권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지난밤 미국 현지 통신업체 시스템 오류로 거래 장애가 발생해 토스증권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었다./사진=연합뉴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자정 무렵부터 약 2시간동안 토스증권 앱에서 미국 주식의 주문 접수 및 체결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특히 테슬라 등 거래량 상위 종목의 거래에 오류가 발생했다. 간밤 테슬라 주가가 9% 급등하는 등 변동성이 컸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대응하지 못했던 투자자들 사이에서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현재는 서비스가 정상화된 상태다. 다만 토스증권은 향후 보상 처리 기준에 따라 보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토스증권 측 관계자는 "11일(현지시간 기준) 해외주식 주문 접수 및 체결에 대해 미국 현지 통신 업체에 간헐적인 오류가 있었다"며 "현재 서비스는 정상화됐으며 향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불편을 겪은 이용자들은 토스증권 고객센터로 관련 내용을 접수해 당사의 보상 처리 기준에 따라 절차를 밟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안내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