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나은행, '글로벌 금융 체험 프로그램' 실시

2024-11-21 14:12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전 세계 35개국 100여명의 청소년을 초청해 '글로벌 금융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초청된 해외 청소년들이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4층 국내 최대 규모의 딜링룸 '하나 인피니티 서울(Hana Infinity Seoul)'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18일부터 22일까지 4박 5일 동안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4 해외 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하나은행은 한국어의 국제적 위상 강화 및 미래세대 주역인 해외 청소년들이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코자 ‘해외 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의 공식 후원 은행으로 6년째 참여해 오고 있다.

프로그램에 초청된 해외 청소년들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전 세계 35개국 정규 중·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학생들이다. 

이들은 인천 청라 소재 하나금융그룹 연수원 ‘하나글로벌캠퍼스’에 머물며 한국문학작품 감상 및 발표회·뮤지컬 공연 등 한국어로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라오스 국적의 외국인 학생은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선진 금융을 체험한 오늘의 경험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특별한 경험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인식을 더욱 좋게 만들어준 하나은행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