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카카오뱅크는 지난 20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2024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공유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왼쪽)가 지난 20일 서울특별시 중구에서 열린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공유회에 참여해 13억원을 기부하며 김건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오른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카카오뱅크 제공
해당 스쿨은 카뱅이 금융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카뱅은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금융·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10개를 선발해 일 대 일 멘토링 프로그램 및 IR(Investor Relations)컨설팅, 핀테크 특화 액셀러레이팅 등을 제공했다.
지난 20일 진행된 성과공유회에서는 참여기업들의 부스 운영 및 성과 발표를 통해 각자의 기술적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성과 발표 이후에는 '2025년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카뱅 관계자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다양한 핀테크 스타트업들과 상생하며 더욱 안전한 금융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