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GS건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견본주택 22일 오픈

2024-11-21 17:54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GS건설은 충남 천안시 일대 성성8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짓는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견본주택을 22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투시도./사진=GS건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지하 2층~지상 39층, 8개 동 총 1104가구 대단지로 전 가구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1차로 88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물량 타입별 가구수는 △84㎡A 364가구 △84㎡B 258가구 △84㎡C 261가구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2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12월 3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천안시 및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관계없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과 전매제한이 적용되지 않고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이자후불제로 초기 자금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총 52만8140㎡ 규모 성성호수공원이 인접한 위치로 집 앞 공원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단지 앞에는 어린이공원(계획)도 예정돼 있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계획)가 자리하고 호수고(계획)가 인근에 있다. 인근으로 성성2중(계획)도 개교 예정이다.

번영로, 삼성대로를 통해 천안 도심과 경부고속도로 등에 진입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와 앞서 개발을 통해 조성된 성성지구 내 생활인프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대기업 천안사업장 및 천안공장이 밀집한 천안 2·3·4일반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낮은 건폐율, 넓은 동간 거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전체 동에는 필로티 구조 설계(105동 1층 어린이집 제외)가 도입돼 사생활 보호와 안정성을 강화했다.

특화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민다. 신작 도서가 채워진 대형서점 큐레이션 도서관을 비롯해 호텔급 시설이 갖춰진 게스트하우스가 도입된다. 냉·온탕이 함께 구성되는 사우나,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GDR), 필라테스 시설, 남여 독서실, 1인 독서실, 카페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를 구성하고 다양한 테마조경도 도입한다. 테마 조경으로는 수목과 휴게 시설물이 어우러지는 자이만의 시그니처 정원인 엘리시안 가든을 비롯해 커뮤니티 광장, 어린이 놀이터인 자이펀그라운드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편리함과 안정성을 높인 점도 시선을 끈다.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으로 전등, 난방, 가스 작동은 물론 에너지 모니터링, 날씨정보 등을 제공하고 자이패스를 적용해 입주민의 단지 내 출입을 편리하게 했다.

또 보안성을 강화한 폐쇄회로(CC)TV시스템으로 시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저층 가구가 안심 외출할 수 있도록 적외선 감지기를 설치(최하층 1개 층, 필로티 제외)한다.

GS건설 관계자는 "성성호수공원의 미래가치와 함께 천안에서는 오랜만에 공급되는 자이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기대감이 높다"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특화 설계와 차별화된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입주는 2028년 2월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