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패션뷰티 업계, '블프'로 막바지 매출 잡는다

2024-11-28 16:02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패션·뷰티 업계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열고 연말 마지막 매출 끌어올리기에 나서고 있다. 올해 고물가에 경기 침체로 소비심리가 한동안 얼어 붙었지만 블랙프라이데이 큰 할인폭에 소비자들의 지갑도 열리고 있다.

무신사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 입장 대기를 위해 소비자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사진=무신사 제공



28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빠르게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무신사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무진장 겨울 블프)’가 시작 48시간여 만에 누적 판매액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최단기간 기록을 세웠다.

무진장 겨울 블프 누적 판매 금액은 지난 26일 저녁 7시를 넘어서 1000억 원을 돌파해 24일 오후 저녁 7시 행사가 시작된 시점부터 시간당 20억 원이 넘는 매출이 발생했다. 이때 누적 판매 상품 수는 185만 개를 넘어서며 시간당 약 3만8000개 이상 판매됐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서는 전체 카테고리 중 특히 ‘패딩/헤비 아우터’ 거래액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격적인 한파를 대비해 겨울 외투를 할인가에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아웃스탠딩 ‘마운틴 다운 파카’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 T 다운 재킷’ △드로우핏 ‘프리미어 퓨어 캐시미어 발마칸 코트’ 등이 이틀간 1000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26일 기준 브랜드별 누적 판매액 TOP 10 랭킹을 살펴보면 △디스이즈네버댓 △드로우핏 △아웃스탠딩 △코드그라피 등이 이번 행사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며 순위권에 진입했다. △나이키 △어그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등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오리지널리티로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도 상위권에 올랐다.

다른 패션 플랫폼들도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하며 올해 마지막 매출을 성공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오픈 이후 일 거래액 100억 원 행진을 이어가며 역대급 흥행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는 지난해 대비 3배 많은 스토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셀렉션을 선보이며 첫날부터 100억 원이 훌쩍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후 일 거래액 100억 원 수준을 연속 달성하며 전년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보다 빠르게 누적 거래액 1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앱 유입량도 급증했다. 18일부터 24일까지 평균 DAU(일 활성 방문자 수)는 직전 주 대비 31% 증가했다. 행사 첫날 신규 가입자 수는 전주 동요일 대비 124%, 전년도 동일 프로모션 오픈 일과 비교해도 101% 늘었다. 같은 날 지그재그에서 처음으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도 전주 동요일 대비 2배(1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진행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쿠팡은 내달 2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해외 인기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뷰티 카테고리 외에도 전자제품, 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해외 인기 제품 4만여 개가 이번 할인 판매 대상이다. 대표적으로 △비에스엔 신타-6 프로틴 파우더 △재로우 우먼스 펨 도피러스 유산균 △닛신 컵누들 치즈카레 10개 △산리오 시리즈 기모 털실내화 등 실생활에서 수요가 높은 제품들을 준비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서는 해외 유명 브랜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미국 인기 주방 브랜드 '다이스(Deiss)'와 친환경 바디케어 브랜드 '브릭시(BRIXY)' 등이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공개된다. 신규 입점 브랜드를 모은 ‘글로벌 핫이슈’ 코너에서 다이스 프로 5종 나일론 주방도구 세트, 브릭시 밸런스 샴푸 바 등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컬리도 내달 2일까지 뷰티컬리의 '뷰티 블랙 위크'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환절기에 필요한 보습케어부터 미리 준비하는 홀리데이 에디션까지 총 2000여개 상품을 최대 82% 할인한다.

최대 혜택으로 추천하는 블랙특가 랭킹 코너는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상품과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랑콤 립 이돌 버터글로우 립밤' 등으로 구성했고 겨울철 보습을 위해 스킨, 바디, 헤어별 시즌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플렉스 특가관에선 탬버린즈, 논픽션 등 브랜드와 에스티로더, 산타마리아노벨라, 바비브라운 등 럭셔리 브랜드를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