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금감원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 판교·서울서 내달 개최

2024-11-28 15:10 | 이원우 차장 | wonwoops@mediapen.com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금융감독원이 올해 4분기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를 다음달 9일 판교, 같은달 11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28일 예고했다.

금융감독원이 올해 4분기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를 다음달 9일 판교, 같은달 11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28일 예고했다./사진=김상문 기자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 공시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최근 증권신고서 정정요구 사례와 정기보고서 중점점검 결과 등 공시서류 작성 과정에서 특히 유의해야 할 사항을 교육한다.

아울러 미공개정보 이용, 단기매매차익 반환 등 상장사 임직원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불공정거래 관련 사례 소개와 예방 교육을 함께 안내한다.

금감원은 기업 중요정보가 시장에 충실히 제공될 수 있도록 매년 3~4회 사업보고서 제출대상 법인 등을 대상으로 기업공시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광주·대전, 9월에는 부산·대구에서 진행됐다.

금감원 측 관계자는 "사전 공지 등을 통해 수도권 소재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관심있는 비상장 기업도 참석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며 "미참석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회 자료를 금감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