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견본주택 3일간 1만 명 방문…흥행 조짐

2024-12-02 12:07 | 조성준 기자 | abc@mediapen.com
[미디어펜=조성준 기자]DL건설이 지난달 29일 개관한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의 주택전시관에 실수요, 투자자 모두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신포역 초역세권 입지에 오션뷰 프리미엄을 갖췄고, 제물포 르네상스 미래가치와 각종 금융혜택·무상제공 등이 더해져, 추위 속에서도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택전시관 내부에 수요자들이 방문한 모습./사진=DL건설



DL건설에 따르면 인천 남동구 일대에 위치한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택전시관에 지난 29일 오픈 후 주말까지 3일 간 약1만 명이 내방했다고 밝혔다.

특히 추위에도 불구하고 인천은 물론 서울 등 수도권에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고객의 발걸음도 끊이질 않았다. 유니트와 상담석도 내부 설계와 상품, 청약 조건 및 일정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고객들로 붐볐다. 상담을 받기 위해 대기하는 중에도 고객들은 단지 주변의 개발 계획이나 향후 시세 전망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최근 금리 인하 등으로 인해 불황실성이 사라지고 있는 부동산 시장 동향까지 비교하며 청약 의지를 내비쳤다.
 
내방객들은 우수한 입지와 미래가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수인분당선 신포역이 도보 약 1분 거리인 초역세권 입지로, 신포역에서 약 7분이면 인천발 KTX(예정) 및 월곶-판교선(예정) 송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급행·특급 열차가 정차하는 1호선 동인천역도 이용 가능해 서울 용산역까지 4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오션뷰에 개발호재도 더했다. 우선 인천바다 오션뷰(일부세대 제외)가 가능하며, 인천시가 추진하는 주요 과업인 ‘제물포 르네상스’ 개발의 핵심인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이 마무리될 경우 바다 조망이 더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신흥초, 송도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인성초(사립초)와 제물포고, 인성여고, 인일여고도 가깝다.

◆내집마련 부담 크게 줄여주는 혜택 관심

빼어난 입지에 더해 자금 부담을 크게 낮추는 혜택도 주목받고 있다. 발코니 확장을 무상제공하며, 금액 부담이 큰 옵션인 △프리미엄 시스템 에어컨(LG) 4대 △수동 3연동 슬라이딩 현관 중문 △주방 상판 및 벽체 엔지니어드스톤 △발코니 확장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금융혜택으로 △계약금 5%(1차 1000만 원) △중도금 무이자(60%) 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계약금만 납부하면, 입주까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없이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인천에서 들린 한 신혼부부는 “최근 집을 알아볼 때 가격 부담이 가장 걱정이었는데,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계약금 5%만 납부하면 발코니 확장비도 없고 중도금도 무이자라 입주시까지 추가 비용 걱정이 없는 점이 마음에 들고, 특히 필수 가전인 에어컨 4대까지 무상으로 제공되는 것도 매력적”이라며 “신축 아파트를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보고 있으며, 내년에는 아파트 분양가가 더 오른다고 들어서 이번 기회에 빨리 내 집 마련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택전시관 내부에 수요자들이 방문한 모습./사진=DL건설



◆‘e편한세상’ 브랜드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에도 호평 이어져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에도 긍정적 평가가 이어졌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타입별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함과 동시에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로 선보인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멀티룸(주민회의실) △커뮤니티라운지 △라커/샤워룸(남/여)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안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피스텔 또한 최근 늘어나는 1~2인 가구 성향에 맞춰 ‘거실+침실 구조’로 설계되었다.

한 고객은 “요즘 아파트 선택할 때 실내 구조가 정말 중요한데, 남향 위주의 배치에 4베이 판상형 구조, 그리고 드레스룸이나 팬트리 같은 공간 활용도가 높은 설계가 마음에 들었고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고 본다”라며 “특히 알파 공간 등 내부 곳곳을 어떻게 꾸미면 좋을지 생각하며 둘러볼 정도로 넉넉한 실내 평면이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신축 브랜드 아파트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초역세권, 오션뷰 등의 입지적 장점에 구매 부담을 낮추는 혜택까지 더해져 실수요자 및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뜨겁고, 추위 속에서도 고객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특히 새 아파트 희소성이 더 높은 중구에서, 해당 단지가 제물포 르네상스 개발과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지역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파트 청약 일정은 12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11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며, 정당계약은 2025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 청약은 12월 18일 진행되고, 12월 26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2025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받는다.
 
한편,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인천 중구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대 39층, 4개동 총 6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아파트 492가구 및 오피스텔 88실을 합쳐 총 580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타입별 일반분양 아파트는 △59㎡A 86가구 △74㎡A 130가구 △74㎡B 180가구 △84㎡A 62가구 △84㎡B 34가구며 오피스텔은 △36㎡A 44가구 △36㎡B 44가구로 구성됐다. 입주는 2028년 상반기 예정이다.

[미디어펜=조성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