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2015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 유소년 승마 최초로 '농림부 장관상' 시상

2015-10-08 05:53 | 황국 기자 | yellow30@hanmail.net

[미디어펜=황국 기자]'2015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이 국내 유소년 승마 최초로 ‘농림부 장관상’이 시상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승마인(대표 박윤경)은 '제2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2015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이 10월 23일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은 성인과 유소년이 혼합된 1회와는 달리, 유소년 승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소년 대상의 특화 경기가 별도로 개최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2015 더케프 주니어클럽챔피언십은 유럽형 승마 생활체육 경기를 도입해 유소년을 육성함으로써 승마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특히 이번 승마 경기는 ‘농림부 장관상’ 수상이라는 경쟁력을 갖고 있어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았다.
   
▲ 제2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 사무국 제공
 
대회 우승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장애물 단체 우승팀은 상장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기(우승기) 획득의 영예를 얻게 된다.
 
한편, ‘제2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승마축제다.
 
이번 행사는 승마시범을 영상과 음악을 통해 하나의 스토리로 전개한 개막공연부터 말과 관람객이 직접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말산업 전시관 운영 등으로 일반인부터 전문승마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캐쥬얼 승마’의 콘셉트로 진행된다.
 
또한 올해는 유소년 승마산업에 중점을 두고 국내외 선수들이 참여하는 승마대회와 국제 심포지움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2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 홈페이지(www.theke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승마인(KE)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고양시, 한국마사회, 농협중앙회, 프랑스대사관, 프랑스문화원이 후원하며, 롯데백화점, 게스코리아, 게스키즈, SK플래닛, 힐튼그랜드베케이션, 서귀포시축산업협동조합, W워터, 페리에가 협찬한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