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나눔문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기부·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2015 서울천사나눔페스티벌’이 내달 1일 서울광장일대에서 개최된다.
▲ 나눔문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기부·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2015 서울천사나눔페스티벌’이 내달 1일 서울광장일대에서 개최된다./사진=뉴스씨에스브이 |
이번 행사는 희망나눔 자선걷기 대회를 비롯한 인기 가수와 함께하는 희망나눔천사 콘서트, 다양한 나눔체험 프로그램까지 나눔문화 체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청계천을 따라 진행되는 ‘희망나눔 자선걷기 대회’는 오전 11시 30분 서울광장을 출발해 청계천(오간수교)을 거쳐 다시 서울광장으로 돌아오는 약 6km 코스로 걸으며 희망을 전하는 자선 나눔 행사이다.
초중고등학생은 5000원, 일반인 1만원의 참가기부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모자, 배지 등의 기념품과 봉사활동 인증서가 제공된다.
또 오후 1시부터는 서울광장 특설무대에서 ‘희망나눔천사 콘서트’가 무료로 개최된다. MC 정성호부터 다양한 나눔실천으로 사랑받는 김장훈, 홍진영, 여자친구, 소년공화국, HIGH4, 비유가 나눔천사가수로 참여하여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서울광장 주변으로는 사회복지단체, 사회적기업들과 일반기업들이 참여하는 나눔존, 상생존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되며, 파나소닉코리아, 스킨소울앤뷰티, 류디자이너슈즈, 웃찾사 공연티켓 등 나눔천사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광장일대에서 개최되는 ‘2015 서울나눔천사페스티벌’은 뉴스씨에스브이와 대한적십자사가 주최하고, t-broad, ENT팩토리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 서울시설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SESNET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