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동탄2신도시의 리딩브랜드로 떠오르는 금강주택의 신규 단지 견본주택에 분양상담을 원하는 내방객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금강주택은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의 견본주택에 주말 포함한 3일 동안 총 2만2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 지난 16일 개관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의 견본주택에 수요자들의 대기 행렬이 주말 내내 계속 이어졌다./자료사진=포애드원 |
경기도 화성 능동에 조성된 3층 규모의 견본주택에서 수요자들은 타입별 유닛 관람을 위해 분주히 계단을 오르내렸다.
4베이(Bay) 판상형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한 해당 단지는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공간 활용도 역시 극대화했다.
동탄1신도시에 거주하는 김모씨(43세)는 “지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3차’의 견본주택에 다녀온 지인이 금강주택의 평면이 우수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방문했다”며 “실제 면적에 비해 더 넓어 보인다”고 말했다.
최근 동탄2신도시에서 앞서 분양한 단지들이 높은 웃돈이 형성되자, 투자를 목적으로 견본주택에 방문한 수요자도 적지 않았다.
분양 관계자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는 최근 수요자들에게 인기 있는 중소형 구성뿐만 아니라 골프장 조망권의 프리미엄으로 청약열기가 기대된다”며 “심화되는 전세난과 동탄2신도시의 인기에 화성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의 광역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금강주택이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A46블록에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총 1195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74~84㎡ 등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KTX·GTX·지하철의 복합 환승역인 동탄역이 단지에서 3㎞ 거리에 위치해 있다. 올해 안에 개통될 KTX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12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서측에 신설되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모두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화성상록G.C와 공원이 있어 동탄2신도시내 최고의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내에는 중앙 수변광장을 설치하여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놀이터와 워터파크형 놀이터도 설계된다.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의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3억4400만원(3.3㎡당 1005만원대)에 책정됐다.
1순위 청약은 21일 진행되며 당첨자는 한 주 뒤인 28일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