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미세먼지 물러가 가을빛 주말 …중부 빗방울 '똑똑' 내일 날씨는

2015-10-23 17:07 | 이상일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10월 넷째 주말을 맞는 내일 날씨는 미세먼지가 물러가면서 가을빛 하늘을 제대로 볼 수 있겠다.

기상청 오늘 날씨 및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 오후부터 점차 미세먼지는 사라지기 시작해 주말인 내일부터는 완연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날씨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미세먼지 '싹' 가을빛 고운 주말…중부 빗방울 '똑똑' 내일 날씨는?
내일(2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으나 강원도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한때 비가 오겠다.  전북북부와 경북서부내륙에는 오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 서울·경기도· 강원도영서·충청남북도·서해5도 5mm 내외

모레(25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부산, 울산 등 동쪽해안 지역은 동풍의 영향으로 구름 많겠다.

주말날씨는 미세먼지가 평년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단풍빛을 제대로 볼 수 있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서부 일부 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다만 내륙지방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나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낮과 밤의 일교차로 새벽부터 아침사이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많아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부산기상청 해안 해상전망에 따르면 모레(25일) 새벽부터 동해남부와 남해동부 전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도 점차 높게 일겠으니, 항해와 조업 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