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강좌 및 실습 교육으로 구성...다음 달 2차 심화과정 개설 예정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CJ푸드빌은 빕스가 '와인 소믈리에 심화과정'을 신규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 CJ푸드빌은 빕스가 '와인 소믈리에 심화과정'을 신규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CJ푸드빌

최근 진행된 와인 소믈리에 심화과정은 매장 와인프로모션을 성공리에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총 3차수에 걸쳐 전국 각 빕스별 와인담당자들이 와인 이론과 와인 서비스 교육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프로모션 와인을 시음해보며 고객보다 먼저 경험해보고 해당 와인을 자신감있게 권유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어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매장 직원들에게 전파교육 할 수 있도록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빕스 관계자는 "프로모션 와인을 직접 맛보고 고객 권유 방법을 배우는 등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했다"며 "이외에도 와인 전문가 강좌를 진행하고 와이너리 투어 등 내부 시상을 도입해 흥미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다음 달 진행 예정인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 2차 교육은 두 번째 와인 프로모션 시작 전에 판매기술과 메뉴 페어링(Pairing, 와인과 어울리는 메뉴를 선정)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과정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빕스는 이번 달 말까지 미국, 호주 등 시즌 스페셜 와인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동유럽 여행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