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 경영학전공은 2007년 처음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8년 동안 무려 704명의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를 배출하면서 본 학과 출신인 학생들의 학사편입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4년제 대학교 학사편입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해 화제다.

   
▲ 동국대 전산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학사편입 사례와 가이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
이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수많은 수험생들에게 적잖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동국대 전산원 경영학전공은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으로 누적 진학자 704명, 특히 올해 2015년은 87명 합격자을 무더기 배출함으로써 '동국대 전산원 경영학전공 입학이 곧 명문대 진학'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가고 있다.

3일 동국대 전산원에 따르면, 동국대 전산원 경영학과가 제시한 4년제 대학교 학사편입 가이드는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받고 학사편입을 통한 유명대학에 입학한 과정을 단계별로 정보화하여 제시하고 있다. 특히, 합격한 학생들의 학습 경험 팁(Tip)을 다른 학생들에게 알려줌으로써 학습동기를 부여함과 함께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전산원의 경영학과 학생의 학사편입 사례에서 2015학년도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에 합격한 이모양의 경우 동국대 전산원에서 3학기 수업 기반 학위취득을 통해 조기졸업 후 바로 학사편입에 성공한 경우다. 이모양의 경우 수능 외국어 4등급 정도의 수준으로 재수를 고려한 시점에 학사편입제도를 알게되어 동국대 전산원에 입학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이 모양은 "학과내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에는 지도교수가 제시한 자격증 관련 기출 자료와 동기 부여의 말과 글들이 큰 힘이 되었으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해 문법수업과 단어 데일리 테스트를 통해 영어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며 "학과내 경영학 수업을 통해 편입시 필요했던 전공과목 시험도 준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동국대 전산원 경영학과 고 모군의 경우 2015년 성균관대학교 바이오매카트로닉스학과에 학사편입에 성공한 사례다. 수능 외국어 5등급, 수리 4등급의 학업수준으로 역시 본원 경영학과를 3학기 학위취득으로 조기 졸업후 학사편입에 성공했다. 고모군의 경우 대학교 수시 정시 모집에서 실패후 대진대학교 전기공학과에 추가합격했으나 적성과 맞지 않아 동국대 전산원의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현재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학교라는 모교의 배경과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에 있어서 장학금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동국대학교 전산원은 동국대학교로의 학사편입 및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시 지원되는 장학금 혜택으로는 서울캠퍼스 학사편입의 경우  입학금 전액 면제, 경주 캠퍼스는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장학금(20~50%)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경주캠퍼스의 경우 전과가 가능하고, 서울캠퍼스와 복수전공 가능, 4학기 중 1학기를 서울캠퍼스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숙사인 금장생활관 입실이 가능하고 간호학과 편입 시에는 동국대학교 일산불교병원 취업에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동국대학교 모든 대학원 진학시에는 역시 입학금이 전액 면제되며, 국제정보대학원과 법무대학원 그리고 불교대학원 진학시에는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장학금지급(20%)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도 경영전문대학원(MBA)등으로 확대할 계획에 있다. 

한편 동국대학교 전산원은 학교 홈페이지(www.ducsi.ac.kr)를 통해 학사편입 정보는 물론 합격자 수기 등과 입학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