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현대전문학교(2·4년제,  이하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가 포숑베이커리 총괄쉐프인 데이빗 피에르(David Pierre) 교수의 디저트 강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는 포숑베이커리 총괄쉐프인 데이빗 피에르(David Pierre) 교수의 디저트 강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데이빗 교수가 특강하고 있는 모습./서울현대전문학교
현재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에 재직 중인 데이빗 교수는 Westminster Kingsway College 졸업하고, 현 포숑(롯데) 베이커리 총괄셰프로 활동 중이다.

이날 데이빗 피에르 교수는 세가지 마카롱 (블랙커런트, 망고빠시옹, 코코넛)에 대한 수업과 세가지 에클레르(딸기, 초콜릿, 감귤)에 대한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국내 최고 베이커리 총괄쉐프가 진행하는 수업에 집중하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현재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과는 3Master 과정을 통해 초콜릿공예, 빵공예, 설탕공예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유일한 학교로 데이빗 피에르 교수와 르꼬르동블루 출신의 이주영교수, 그리고 현 콘래드 호텔(서울) 베이커리 총괄셰프인 하형수 교수가 정규수업을 진행한다.

이 때문에 본 호텔제과제빵학과 졸업생의 호텔 취업률은 매우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서울현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에서는 교수의 수업 내용은 물론, 졸업자 취업 스토리 역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12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호주 국립기술대학(TAFE) 공동학위 취득과정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진행한다. 이 학교는 취업지원센터를 통해서 실질적인 재학생의 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을 위한 실무 위주의 학습을 진행한다. 총 2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