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닭 칼로리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얼마 전 컴백한 에프엑스의 크리스탈과 같은 날씬한 11자 복근 만드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닭 칼로리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얼마 전 컴백한 에프엑스의 크리스탈과 같은 날씬한 11자 복근 만드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사진=에프엑스 크리스탈 SNS 캡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닭은 두루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닭 칼로리는 상대적으로 소고기보다 낮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은 닭 칼로리를 생각해 닭으로 몸매 관리를 하며 닭은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맛도 있는 식품으로 오랜 세월 사랑 받았다.

튀기지 않고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은 가슴살 위주로 섭취하면 닭 칼로리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정도로 낮아 맛과 영양과 몸매를 잡을 수 있다.

닭 칼로리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주목받고 있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첫 번째는 식사는 개인 접시로 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닭 칼로리 계산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뇌가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천천히 음식을 음미하며 섭취하면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닭 칼로리를 계산 하는 것보단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정해 챙겨 먹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또 다른 하나는 아침 식사는 거르지 않고 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닭 칼로리를 계산해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과식은 몸매를 망치를 지름길이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배고픔을 억지로 참지 말고 간식을 먹는 것이다. 단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닭 가슴살처럼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음식은 식탁에서 먹어야 과식하지 않아 뱃살 빠지는 데 효과적이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을 하지 않는 것이다. 허기질 때는 충동구매를 할 수 있어 닭 칼로리를 계산하며 먹은 것을 헛되게 만들 수 있다.

식사할 때 물을 마시는 것도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다.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는 것도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닭 칼로리 같은 것을 먹는 것도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이다.

남긴 음식이 아깝다고 먹지 않고 과감하게 버리는 것도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