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의 관광식음료 전인호 교수.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의 관광식음료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관광식음료는 커피바리스타 수업과 와인소믈리에 수업 그리고 바텐더의 수업으로 이뤄져 있다. 호텔특성화 학교로 유명한 한조사의 신입생 모집은 내신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과 서류전형으로 나누어 신입생을 선발한다.

무엇보다 한조사에는 관광식음료 분야의 스타교수인 전인호 교수가 강의를 하며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교육기관이다. 대회 준비반과 더불어 최고의 재료로 학생들의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실습에 중점을 두고 교육한다. 

또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해 학생들이 입학하면서 졸업 할 때까지 또는 졸업 후까지 모든 부분을 기록하고 상담하며 학생이 원하는 분야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지원한다.

한조사에 재직중인 전 교수는 워커힐호텔 식음료팀 매니저를 비롯해 식음료 외부사업팀 총괄 매니저 등 실무에 강한 교수다. 또한 한조사에서 2014년과 2015년에 진행한 해외 한식당 교육을 진행해 런던과 파리 및 해외교육 우수 지도자로 알려져 있다.

전 교수는 "지금까지 경험한 모든 것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을 하려고 한다"며 "학생들의 식음료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조사는 3+2제도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이다.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 관광식음료, 호텔조리, 관광경영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 식품조리학 등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o.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 : HANJOSA)을 통한 입학 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