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재현 기자]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유에 대한 관심과 우유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 이기수)에서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충정로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2015 초등학생 우유짱! 우유박사 왕중왕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 이기수)에서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충정로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2015 초등학생 우유짱! 우유박사 왕중왕전'을 개최했다./농협 축산경제
농협 축산경제가 주관하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우유 퀴즈대회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전국 40개 초등학교에서 약 7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선을 진행했다. 이 날 '우유박사 왕중왕전'에는 각 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80명이 참여했다.

대회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부천 상인초등학교 장민(1등상), 서울 치현초등학교 김나경 (2등상), 구리 동구초등학교 김희진(3등상), 서울 역삼초등학교 조민서(아차상), 광주 마재초등학교 김민성(아차상) 등 5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참가학생들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전달됐다.

우유에 대한 영양학적 가치 및 올바른 지식 전달을 위해 개최된 이날 대회에는 우유포스터 공모전 당선작 전시, 농협 박물관, 쌀 박물관 탐방 등의 사전행사와 함께 참가 학생 및 부모들이 참여하는 부대행사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