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눈이 펑펑 내리면서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크리스마스 시즌도 다가오면서 게임업계에서는 겨울 내내 풍성한 선물을 유저들에게 선물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길드전투 RPG(역할수행게임) ‘길드오브아너’의 겨울맞이 이벤트 3탄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길드오브아너는 실사형의 영웅 캐릭터 및 8인의 부대원과 함께 탄탄한 스토리를 따라 몰입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길드전투 RPG(역할수행게임) ‘길드오브아너’, 와이디온라인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모험모드 전 지역에서 플레이를 하고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소울스톤’ 아이템을 모으면 5성 부대원, 고급 소환권, 금화 등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총 8개로 구성된 소울스톤 아이템을 모두 획득했을 경우 4성 수호신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페셜 코인 던전에서 획득한 코인으로 레이나, 푸키, 올리비아, 트루디, 웬디, 제시 등 스페셜 부대원을 기존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각 요일마다 변경되는 던전을 지정된 횟수만큼 완료하면 4성 소환권, 속성 강화석, 에테르의 파편, 금화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넥슨은 모바일게임 ‘천룡팔부’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진시황의 부활: 지하궁전의 비밀’ 업데이트를 실시,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룡팔부는 단예, 교봉 등 김용의 원작 소설에 등장하는 강호들이 펼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256명이 함께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서버간 고수 무림전’ 시스템이 도입된다. ‘화산논검’ 랭킹에 등록되어 있는 유저들이 참가할 수 있다.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오후 3시~6시까지 진행된다.

110레벨부터 120레벨까지 몬스터들이 출현하는 ‘진시황 지하궁전’과 100레벨 이상 유저들이 파티를 맺어 참여할 수 있는 ‘지옥소실산’, 105레벨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지옥안문관’ 등이 추가됐다.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닌 ‘요나라태후’, ‘모용부인’ 등 신규 미인 5종 및 ‘천강진’, ‘북두진’ 등 7인 진법과 신화 등급 ‘달마대사’ 등 6명의 협객을 포함한 풍성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필드와 던전을 플레이 한 뒤, 공식 카페에 인증샷을 올리는 유저들에게 게임 아이템 등을 선물하고 신규 캐릭터 10레벨을 달성하는 유저들에게 15만 원 상당의 패키지를 증정한다.

와이디온라인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은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인기 캐릭터를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갓 오브 하이스쿨 웹툰 속 실제 인물들의 스킬을 구현한 4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는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함께한다. 외모지상주의의 주요 인물인 박형석, 하늘, 홍재열 등 캐릭터 9종이 등장할 예정이다. 원작과 100% 싱크로율을 선보일 해당 캐릭터 중 7종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그 외 2종은 강림 던전 플레이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외모지상주의 전용 장비 성장을 통한 아보키 인기 티셔츠, 캐릭터 획득권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연재를 시작한 외모지상주’는 못생겨 왕따를 당하던 남자 주인공이 잘생긴 몸을 가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웹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