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 건조한 겨울철 피부 건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음료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
|
|
▲ 건조한 겨울철 피부 건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음료제품이 주목받고 있다./각 사 |
27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수분 충전을 돕는 먹는 샘물 외에도 피부 탄력과 보습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 ‘뷰티’ 콘셉트의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한 손에 들기 편하도록 인체공학적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먹는샘물 ‘석수’를 선보였다. 석수는 세계 3대 광천수 지역인 충북 청원군 소백산맥 지하 200m의 천연 암반수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다양한 미네랄과 풍부한 용존 산소량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리뉴얼을 통해 용기 무게를 기존 보다 30% 가량 줄여 휴대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휴대가 쉬운 500mL와 350mL 제품 외에도 900mL와 2L 등 다양한 사이즈가 준비돼 있어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최근 한국야쿠르트는 대표적인 항산화 과일인 석류를 착즙한 프리미엄 건강음료 ‘석류진’을 출시, 풍부한 영양은 물론이고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까지 고려했다.
석류진은 지중해산 자연 석류를 NFC(비농축과즙) 방식으로 착즙해 만들어 천연 석류의 깊은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피부 탄력과 보습에 좋은 콜라겐, 히알루론산, 비타민C도 들어 있어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의 건강음료로 안성맞춤이다.
피부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음료도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풀무원‘아임리얼 비트&당근'은 피부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레드비트를 손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레드비트는 대표적인 항산화식품으로 아임리얼 비트&당근은 사과, 레몬, 진저 등으로 과일과 채소의 균형을 최적으로 배합해 맛의 균형을 살렸다. 또한 물이나 착향료, 설탕 등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아 본연의 맛을 살리는데 초점을 뒀다.
또한 CJ제일제당이 내놓은 탄산수 타입의 ‘이너비 워터스파클링’도 먹는 화장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해당 제품은 애플 그린맛의 탄산수에 히알루론산과 피부 속 결합조직의 주성분인 피시콜라겐을 함께 넣어 갈증 해소와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