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최대 실적 경신...매출 3438억, 영업이익 656억원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인기게임의 지속적인 인기와 신작의 흥행, 특히 글로벌 매출 확대로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넷마블은 연결실적 기준으로 지난해 4분기 매출 3438억원, 영업이익 656억원 등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작년 매출은 전년대비 86% 성장한 1조72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18% 증가한 2253억원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의 이번 4분기 실적 호조는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 장수 인기게임의 지속적 인기 ▲'레이븐', '이데아', '백발백중' 등 신작 흥행 ▲'마블 퓨처파이트',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의 글로벌 매출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글로벌 매출 성장세가 실적을 견인했다. 글로벌 2억 다운로드와 5000억 누적 매출을 돌파한 모두의마블 ▲출시 6개월 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마블 퓨처파이트 ▲지난해 10월 글로벌 시장 진출 후 태국,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에서 매출 탑10을 기록한 '세븐나이츠' 등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넷마블의 해외 매출비중은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다. 4분기에는 약 40%로 확대되는 등 해외 성과의 본격화가 이뤄지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작년에는 이용자와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올 해는 규모와 속도의 글로벌 경쟁에 주력해 글로벌 게임회사로 본격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 해 액션RPG 'KON(Knights of Night)'을 비롯해 '리니지2'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프로젝트S', 전 세계 2억명의 이용자들이 즐긴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비긴즈(가칭)',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등의 신작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