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3월 첫째 주에는 수도권 위주로 신규 단지 분양이 시작되는 가운데, 안산 고잔동 중심지구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아파트가 본격 분양에 나선다.
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고산 롯데캐슬 골드파크’ 등 전국 4곳 신규 단지에서 견본주택을 4일 개관한다.
|
|
|
▲ 3월 첫째주 개관하는 견본주택 |
롯데건설이 경기도 안산 단원구 고잔1동의 고잔 연립1단지를 재건축하는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총 100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224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3.3㎡당 1341만원(21~26층 기준)에 책정됐다.
해당 단지 인근에는 안산시청·단원경찰서·안산세무서·문화예술의전당 등이 밀집해 있다. 반경 1㎞ 내에는 고려대학교안산병원·롯데백화점·롯데마트·홈플러스 등이 자리 잡고 있다.
교육여건을 살펴보면 아파트 옆에는 고잔초교가 있고 중앙중·경안고교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사설 학원가도 조성돼 있으며, 한양대 ERICA캠퍼스·서울예술대·신안산대 등 대학 캠퍼스도 가깝다.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지하철 4호선 고잔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이외에도 부천 소사역에서 안산 원시역을 잇는 소사~원시선과 안산과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이 개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 신건지동 79번지에서 문을 연다.
또 같은 날 견본주택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한국토지신탁의 ‘안성 당왕지구 삼정 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경기도 안성 당왕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32층 총 1657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주택형은 전용 59~84㎡ 등 중소형 평형대로 설계된다.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당왕지구 416-16번지는 중심지로, 이마트·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 백화점·영화관·테마파크 등이 조성되는 안성 신세계 복합쇼핑몰(2018년 완공 예정)이 마련된다.
교통여건으로는 안성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시내외로 접근하기 용이하며 차량으로는 경부고속도로·평택제천고속도로·38번 국도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2025년에 개통될 예정인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개발될 경우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 당왕지구 삼정 그린코아 더 베스트’ 주변에는 비룡초·중학교와 안성중·고교 및 안성여고가 마련돼 있어 자녀를 둔 입주자라면 안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 신건지동 79번지에 마련된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