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은평의 최고층 아파트와 의정부 내 첫 공원아파트가 내일 수요자들에게 선을 보인다.
17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은평스카이뷰자이’ 등 전국 12곳 단지에서 견본주택을 18일에 일제히 개관할 계획이다.
|
|
|
▲ 3월 셋째주 개관하는 견본주택 |
주상복합아파트인 GS건설의 ‘은평스카이뷰자이’는 지하 4층~지상 33층 총 361가구로 지어진다. 주택형은 전용 84㎡ 단일면적이다.
해당 단지는 초역세권으로, 걸어서 2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위치해 있다. 또 GTX 및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 등 개발호재도 이어질 전망이다.
구파발역 인근에는 쇼핑몰․대형마트․영화관․키즈파크․운동시설 등이 포함된 롯데몰이 올해 완공을 앞두고 있다.
기존 단지들이 10~15층 내외의 중층단지인 은평뉴타운 내에서 최고층이 33층인 ‘은평스카이뷰자이’는 높이뿐만 아니라 중심부 입지까지 갖춰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진관동 235-28번지에 마련된다.
같은 날 본격 분양에 나서는 롯데건설의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지하 2층~지상 27층 총 185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전용면적은 59·84㎡ 중소형 평형대다.
해당 단지가 들어설 직동근린공원은 의정부 시내에 위치해 있어 예술의전당․시청․시의회․신세계백화점․롯데마트 등 인프라가 풍부하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추진돼 부지의 80%가 테마 공원으로 조성된다. 공원 완공 시 입주민들은 단지 안에서 대규모 공원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서울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한 데다 지난해 개통한 호원IC와 인접해 외곽순환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서울 및 수도권 광역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교통여건을 살펴보면 의정부 경전철 범골역이 인접해 있고, 지하철 1호선 회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예비 타당성 조사 중인 지하철 7호선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의정부∼군포 금정)이 개통될 가능성이 있다. 차량 이용 시 호원IC를 통해 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 범골로 80(상우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오픈한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