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프란치스코 교황이 사진 공유SNS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지 12시간 만에 팔로워 100만 명을 모았다. 

연합뉴스는 CNN머니 등의 보도를 인용하며 이와 같이 전했다. 뉴스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19일(현지시간) 무릎 꿇고 기도하는 모습의 첫 사진을 올리며 인스타그램 활동을 개시했다.

이후 불과 12시간 만에 팔로워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로써 프란치스코 교황은 인스타그램 사상 최단시간 100만 팔로워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종전 기록 보유자는 영국의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으로 그는 24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넘긴 바 있다. 

즉위로부터 정확히 3주년이 되는 날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교황은 자신의 이름을 라틴어로 표기한 '프란치스쿠스'(Franciscus)라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신의 자비와 온유함 속에서 여러분과 함께 걷고 싶다"는 글과 함께 3장의 사진을 올렸다.

팔로워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 20일 오후 5시(한국시간) 기준으로는 120만 명을 돌파했다. 

이미 트위터에는 9개 언어의 계정을 두고 30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거느린 프란치스코 교황은 전 세계 가톨릭 신자와 소통하기 위한 수단으로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 중이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