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젊은 예비 부부들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차별성을 둔 특별한 웨딩에 대한 수요, 즉 셀프웨딩을 원하는 청년들이 늘어나면서 웨딩을 컨설팅하는 웨딩플래너의 영역은 점점 전문화되고,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전문화되고 증가하는 수요에 따라 실무능력이 우수한 웨딩플래너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의 중요성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
|
|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아트계열 학생들 모습./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
이와 같은 웨딩산업 트렌드에 따라 웨딩플래너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은 웨딩 관련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현장 실무능력이 뛰어난 웨딩플래너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유명 웨딩기업 3사와 산학협력을 맺은 국내 유일한 교육기관인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지난 6일 최근 웨딩트렌드를 이끄는 웨딩기업인 '우아한 웨딩과 MOU체결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 웨딩'은 높은 웨딩비용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셀프웨딩족'에게 각광받고 있는 스몰웨딩을 비롯해 각종 웨딩 기획·연출을 통해 셀프웨딩촬영·리마인드웨딩·시즌별테마웨딩 등 국내 처음 도입된 '맞춤 웨딩 디렉팅'을 시작한 전문 기업으로 참신하고 새로운 웨딩컨셉을 고객에게 제안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아트계열은 80%에 달하는 실무중심 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이번 '우아한 웨딩'과의 MOU체결로 웨딩플래너전공과 웨딩프로듀서전공의 재학생들에게 현장실습,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장실습, 인턴십의 기회를 통해 현 트렌드 분석과 동향 파악을 통해 차세대 웨딩문화를 주도해 나갈 인재양성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이미 국내 최고의 웨딩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듀오(DUO)', 하우스웨딩 전문기업 '마리진(MARIZIN)', 채플웨딩 전문기업 '보테가마지오(BOTTEGA MAGGIO)' 등 웨딩기업을 대표하는 3사 모두와 MOU체결로 다양한 현장업무 진행과 학기 중 · 방학 중 진행되는 인턴십으로 현장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이 학교의 커리어는 실제 현장의 업체들에게 경력으로 인정받아 2016년 2월 졸업생들은 국내최고 웨딩기업 '듀오웨드', 하우스&채플웨딩 '마리진', 특2급 '프리마호텔', 종합 웨딩컨설팅 '대명본웨딩' 등으로 취업에 성공했다. 2016년 2월 졸업자 기준 최근 6년 연속 취업 100%라는 기록까지 세우고 있다.
현재 웨딩플래너에 대한 수요가 급증과 웨딩트렌드의 변화로 실무능력이 뛰어난 인재가 필요한 만큼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웨딩플래너전공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웨딩프로듀서전공으로 세분화해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일정과 모집전형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