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더샵 센텀그린' 등 5개 단지 접수…6월2일 당첨자 발표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인천과 경기도에서 각각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에 분양 중인 단지들이 청약을 진행 중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GS건설의 ‘영종 스카이시티자이’와 포스코건설의 '해운대 더샵 센텀그린' 등 5곳의 분양단지가 아파트투유에서 1순위 청약을 실시 중이다.

날짜

1순위 청약접수 대상 단지

5월26일

경기도 용인 상현동 상현 더샵 파크사이드

인천 중구 중산동 영종하늘도시 스카이시티자이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 해운대 더샵 센텀그린

강원도 원주 단계동 봉화산 벨라시티 2차

강원도 춘천 퇴계동 퇴계 세영리첼

                    ▲ 1순위 청약접수 대상 단지

GS건설의 ‘스카이시티자이’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하늘도시 내 7년 만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31층 총 103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은 전용 91~112㎡ 등을 갖춘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90만원대로, 중도금 무이자이며 발코니 확장비는 무료다.

대중교통 이용 시 인천공항역 KTX, 공항철도 영종역 등을 통해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 접근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인천공항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이 인접해 있다.

‘스카이시티자이’로부터 걸어서 5분 거리에 영종초·하늘초가 자리 잡고 있으며 명문학군인 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영종하늘고교 등으로 통학 가능하다.

청약을 접수한 수요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1명을 뽑아 BMW 320ED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또 포스코건설이 경기도 용인 수지구 상현동 산9번지에 짓는 '상현 더샵 파크사이드'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25층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75~101㎡ 등으로, 전체 가구 중 80% 이상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이다.

‘상현 더샵 파크사이드’는 전용 84㎡ 기준 3.3㎡당 1300만원의 분양가에 책정됐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광교는 물론 분당과 가까워 롯데마트 수지점, 이마트 죽전점, 신세계백화점, 상현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성복역에 롯데 복합쇼핑몰이 들어서면 편의시설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학군으로는 아파트 바로 앞에 상현초등학교가 있으며 매봉초·용인심곡초·솔개초교 등이 가깝다. 상현중·이현중·서원중·서원고·풍덕고교 등 중·고교도 다양하다. 또 프랜차이즈 학원 등 명문 학원들이 인접해 있다. 

차량 이용 시 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특히 지난 1월 신분당선 연장선 성복역이 개통되면서 강남역까지 27분이면 닿을 수 있다.

두 단지 모두 6월2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 GS건설의 '스카이시티자이'(왼쪽)와 포스코건설의 '상현 더샵 파크사이드' 조감도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