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커피바리스타과) 과정이 4학기에 걸친 체험학습 과정을 통해 대외적인 바리스타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현대는 재학 중 커리큘럼의 일부를 통해 커피 엑스포 견학, 부산카페탐방,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SCAE Lv.1) 특강, 특급호텔미각투어, 카페쇼 견학 (코엑스), 바리스타 대회 특강, 강릉카페탐방, 커피학회참여, 커피 전시회 견학을 진행한다.

   
▲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커피바리스타과) 과정이 4학기에 걸친 체험학습 과정을 통해 대외적인 바리스타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이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특히 강릉 카페탐방이 인기가 좋다. 여행의 분위기도 나면서 자연스럽게 카페 창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커피학회 및 커피 전시회 견학 보다는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견학이 인기가 좋다는 설명이다.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과정은 교내 전문 실습실을 통해 수업 및 자격증 시험을 진행한다. 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된 학교이기 때문에 교내에서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가 매년 지정하는 실습, 취업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은 서울현대는 면접 100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학교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