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대우조선해양 과거와의 완벽한 단절, 직원과 국민에 대한 신뢰 회복, 자구계획의 철저한 실행을 위해 8대 쇄신플랜 가동에 들어갔다. 

   
▲ 대우조선해양 과거와의 완벽한 단절, 직원과 국민에 대한 신뢰 회복, 자구계획의 철저한 실행을 위해 8대 쇄신플랜 가동에 들어갔다. /사진=대우조선해양

5일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4일 사내 매체를 통해 지난날의 부끄러운 역사에 종지부를 찍고, 새로운 대우조선해양으로 거듭 태어나기 위해 환골탈태의 쇄신을 시작한다는 내용을 전임직원에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쇄신플랜은 ▲ 비리행위의 일벌백계 원칙 실천 및 처리 결과 즉시 공개 ▲ 윤리쇄신위원회 가동을 통한 선제적 자정 노력 강화 ▲ 임원 급여 반납 및 성과상여금 전격 환수 ▲ 자구안 실현을 위한 헌신 ▲ 본사 이전을 통한 야드 중심 경영 실천 ▲ 일하는 마음가짐과 태도 변화 ▲ 노조의 투명경영 참여 전격 수용 ▲ 신속하고 정확한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 8가지 핵심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쇄신플랜에는 비리행위 원천 근절 및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계획의 철저한 이행에 그 방점이 찍혀 있다.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회사가 백척간두의 운명에 서 있다. 그러나 대우조선해양 구성원 모두가 오늘을 계기로 회사를 완전히 새로 만든다는 각오와 사즉생의 마음으로 변화에 나선다면 우리의 미래는 바뀔 것이다”며 "지극한 정성을 쏟는 사람만이 나 자신과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