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영점 운영 노하우 가맹점에 전수 컨설팅 전담팀 구성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현재 전국단위의 PC방 창업 가맹점 모집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PC방 프랜차이즈 인디고PC가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직영점 운영 노하우를 일반 가맹점에 전수하는 전담팀을 구성했다고 21일 전했다.

해당 팀은 직영점 컨설팅팀으로 지난달 시범 운영에 이어 이달 들어 확대 운영에 들어간 것이다.

   
▲ PC방 프랜차이즈 인디고PC가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직영점 운영 노하우를 일반 가맹점에 전수하는 전담팀을 구성했다고 21일 전했다./인디고PC
현재 직영점 컨설팅팀이 일반 가맹점에 1:1 컨설팅 지원 내용은 PC 사용시간에 따른 과금 수입 이외에 부가 수익 창출 아이템에 대한 부분과 지역 거점으로 한 고객 마케팅 등이다.

과거 수많은 PC 방들이 PC 사용시간에 따른 과금 수입 이외에도 다양한 먹거리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에 노력을 들였으나, 추가되는 인건비와 시설비의 부담이라는 한계를 느끼고 있었다.

그러나 인디고 PC는 실제 직영점에서 사용되는 매뉴얼과 먹거리 관련 조리 레시피를 매뉴얼화해 추가적으로 설비투자를 하지 않고도 추가 수익 창출을 꾀하고 있다. 인디고 PC는 이러한 직영점 노하우를 직영점 컨설팅팀이 가맹점에 전수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인디고 PC 직영점 컨설팅팀은 PC방 근무자의 부담이 적고 쉽게 조리가 가능한 먹거리 제조법, 다양한 세트 메뉴 레시피를 매뉴얼화 작업을 완료하고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디고 PC의 직영점 컨설팅팀은 지역 거점으로 한 고객 마케팅에 있어서도 지정고객 좌석제, 다양한 먹거리 및 세트 메뉴 쿠폰제 등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팁도 매뉴얼화 해 가맹점들에게 현실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인디고 PC는 PC를 24시간 모니터링하는 노하드시스템을 채택하여 효율적인 PC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PC방 창업 금융연계서비스 역시 확대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인디고 PC는 전국 단위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인디고PC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