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화물연대가 파업 나흘째인 13일 새벽 인천에서 비조합원이 차량 운행 중 날아온 너트에 맞아 다치는 일이 발생했다.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며 이날 0시 6분께 인천시 중구 인천항 남문 인근 도로에서 화물차 기사 A(27)씨가 갑자기 운전석으로 날아든 너트에 맞았다.

A씨는 왼쪽 머리 부위가 2㎝가량 찢어졌고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봉합 수술을 받았다.

당시 A씨는 운전석 쪽 옆 창문을 반쯤 열어둔 채 화물차량을 중구 서해사거리에서 연안부두 방향으로 몰고 있었다. 이 차량은 편도 3차로 중 2차로에 있었다.

A씨는 "열어둔 창문으로 너트가 날아왔다"며 "누군가 반대편에서 새총으로 쏜 것 같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슷한 시각 인천항 인근 도로에 주차된 화물차량 4대의 유리창도 깨졌다. 유리창이 파손된 화물차량 4대 중 3대에서 A씨가 맞은 것과 유사한 너트가 발견됐다.

경찰은 사고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너트를 쏜 용의자를 쫓고 있다. 또 최근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 거부와 관련해 조합원이 비조합원의 화물차량 운행을 방해하기 위한 행위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을 테러 행위 수준으로 보고 수사과와 형사과 인원을 동원해 수사전담팀을 꾸렸다"며 "CCTV부터 확인해 용의자의 신원을 파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