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7’ 교환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제품 / 삼성전자 제공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갤럭시 노트7’을 ‘갤럭시 S7’이나 ‘S7엣지’로 교환하는 고객들이 내년에 출시되는 ‘갤럭시 S8’ 또는 ‘노트8’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 이용 고객들은 ‘갤럭시 S7’이나 ‘S7엣지’를 24개월 할부로 구입한 뒤, 12회차까지의 할부금을 납부하고 사용중인 단말을 반납하면 잔여 할부금(12개월) 없이 ‘갤럭시 S8’ 또는 ‘노트8’을 구입할 수 있다.

만일 1년이 지나기 전에 신제품 구입을 원한다면 해당 시점으로부터 12개월까지 사이의 잔여 할부금을 완납하면 된다.
 
이와 함께 기존 삼성전자가 운영하던 ‘갤럭시 클럽’처럼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 시 우선 접수가 가능한 Fast track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액정 수리 비용 50% 할인도 2회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갤럭시 클럽’과 달리 월 서비스 이용료 등은 없다. 가입 고객에게는 현재 ‘갤럭시 노트7’ 교환∙환불 고객에게 지급되는 쿠폰과 통신비가 동일하게 지원된다.
 
현재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 교환∙환불 고객 전원에게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이벤트몰 이용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다음 달 말까지 ‘갤럭시S7’·’S7엣지’, ‘노트5’로 교환하는 고객에게는 통신 관련 비용 7만원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7‘ 교환 고객이 내년에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신제품을 구매할 때 잔여 할부금으로 인한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권고했듯이 ‘노트7’ 사용 고객들은 안전을 위해 서둘러 제품 교환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다음 달 30일까지 운영되며, 시작일과 구체적인 가입 방법 등은 이동통신사와 협의 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갤럭시 노트7’을 ‘S7·S7 엣지’로 교환한 고객들도, ‘갤럭시 노트7’ 판매 중단 시점인 이달 11일 기준으로 ‘노트7’을 사용했다면 해당 프로그램에 소급 적용돼 가입할 수 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